자주묻는질문

6
  • 면접 신청 Q. 화상면접 준비물이 있나요?

  • 화상으로 진행되는 면접이니 만큼, 캠(CAM)과 마이크가 설치된 PC 또는 노트북, 스마트폰이 필수이며(가급적 PC 또는 노트북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)
    복장 또한 실제 면접을 볼 때와 동일하게 단정한 복장을 추천 드립니다.
  • 면접 신청 Q. 면접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?

  • 희망기업에 서류제출 시, 서류 합격이 완료된 구직자에 한하여 면접이 진행됩니다.

    [화상면접]
    화상면접 참여 기업에 지원할 경우, 구직자가 직접 스케줄을 지정하여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화상면접이 진행됩니다.

    [대면면접]
    대면 면접을 진행하는 기업에 지원할 경우, 기업의 개별 절차에 따라 면접이 진행됩니다.
     
  • 면접 신청 Q. 면접 취소도 가능한가요?

  • 면접은 기업과 구직자간의 사전 약속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꼭 참석을 해주시길 바라며,
    부득이하게 참여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되었을 경우
    꼭 면접 전에 마이페이지에서 면접일정을 취소하거나 운영사무국으로 연락을 주셔서 취소요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.
  • 면접 신청 Q. 화상 면접은 어떻게 진행하나요?

  •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등록하시고 원하는 기업 공고에서 원하는 시간대를 자유롭게 지원 가능합니다.
    단, 이미 신청마감이 된 시간대에는 지원이 불가합니다. 
    기업별 지원 횟수는 1회이며 이미 화상면접을 지원했을 경우, 동 시간대에 타 기업의 면접 지원 신청은 불가능합니다.
  • 면접 신청 Q. 면접 지원은 어떻게 하나요?

  • 참가기업에 면접 지원을 위해서는 우선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신 후 홈페이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양식에 맞게 상세하게 작성하셔야 지원이 가능합니다.
    회원가입과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이 완료되신 후 채용관 참가기업 정보를 확인하시고 지원하시면 됩니다. 

    면접은 화상 면접 또는 대면 면접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 가능한 형태는 각 기업별 공고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.
  • 홈페이지 관련 Q. 회원가입은 필수인가요?

  • 온라인 박람회에 참여하시려면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.
    지원하고자하는 회사에 면접 지원 및 상담신청을 하기위해선 박람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이력서 등록 후 면접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.